본문 바로가기
주관적 이야기/꿈 이야기

넘어져서 다치는 꿈, 넘어지는 꿈해몽 총정리

by niHoo. 2022. 5. 18.
728x90
반응형

 

넘어지는 꿈해몽 총정리

꿈에서 달리다가 넘어지거나 혹은 걷다가 넘어지는 꿈을 꾸셨나요? 이 꿈은 어떤 뜻을 담고 있을까요. 넘어져서 다쳤거나 넘어졌지만 아무렇지 않았다거나 여러 상황이 있을텐데요. 넘어진다는 것은 본인의 실력 부족을 뜻하기도 하고 어떤 상황에 대한 미흡한 준비를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황별로 넘어지는 꿈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본인이 꾸었던 꿈의 상황을 찾아가며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장실에서 넘어지는 꿈

일 또는 사업 계획 등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만 감사나 조사 끝에 여러 문제가 생겨 골머리를 앓게 될 꿈이다.

절벽에서 넘어지는 꿈

여행 또는 전학, 전근, 출장 등을 간 장소에서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다.

계단에서 넘어지는 꿈

본인이 했던 노력과 본인이 투자한 시간에 비해 성과가 터무니 없이 적게 나타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넘어졌지만 다치지 않은 꿈

트러블이나 문제에 직면하지만 극복 할 수 있을 만큼의 실력이나 경험이 충분하다는것을 암시한다.

넘어져서 다친 꿈

운기가 저하 됨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자신의 언행이 원인이 되어 주변 사람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 있다.

넘어지는 사람을 보고 구하는 꿈

나를 도와줄 지원자나 협력자가 나타나는것을 의미한다.

넘어질때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꿈

내가 위기에 빠졌을 때 도와줄만한 지인 또는 친구가 있음을 의미한다. 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에 빠지더라도 극복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넘어지면서 무언가를 떨어뜨리는 꿈

운기의 저하를 의미하는 꿈이다. 경제적인 손실이나 중요한 것을 잃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뛰어가다가 넘어지는 꿈

오랜시간 준비하고 공들였던 것들이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하게 되거나 실패 할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한다.

나무에 오르다가 넘어지는 꿈

현재 본인이 속해있는 집단이 없어지거나 본인이 크게 의지하고 도움 받은 인물이 큰 어려움에 빠지게 될 수 있다.

문지방에 걸려 넘어지는 꿈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난을 당할 수 있다. 

 

여자를 밀어 넘어뜨리는 꿈

이기적이고 교활한 사람의 이간질에 설득당해 그의 무리에 동조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뒤로 넘어지는 꿈

아무리 노력해도 신분이나 지위, 사업 등이 몰락하는 등 불행한 일이 연속으로 생김을 의미하는 꿈이다.

남이 뒤로 넘어지는 꿈

남의 불행으로 본인이 이익을 보게 되거나 별 노력 없이도 경쟁에서 승리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빙판에서 넘어지는 꿈

질병을 앓거나, 이성과 이별하게 되거나, 승진에서 미끄러지는 등 실패를 의미하는 꿈이다.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지는 꿈

협조자나 친한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진행중인 일이 별다른 진전 없이 후퇴 하게 될것을 의미한다.

반응형

누군가에게 쫓기다가 넘어지는 꿈

건강이 악화 될 수 있으며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병원 신세를 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누군가와 함께 넘어지는 꿈

재난 또는 재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나를 쫓아오는 사람을 넘어뜨리는 꿈

나의 의견과 반대 되는 사람을 설득 해야 할 일이 생김을 의미한다.

눈 또는 비 때문에 넘어지는 꿈

평소 가지고 있던 좋지 않은 관계 속에서 갈등이 더욱 심해질 것을 의미한다.

넘어졌지만 아프지 않은 꿈

상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큰 행운이 찾아올 꿈이다.

아는 사람이 쓰러진 꿈

가까운 사람이 쓰러졌다면 현실에서 나의 행동으로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다. 하지만 넘어진 사람이 경쟁자라면 그 사람에게는 불행한 일이 생기지만 그로인해 나에게는 이익이 생길 수 있다.

 

가족이 쓰러지는 꿈

불길한 꿈이다. 건강의 문제가 생기거나 사고 또는 손재수로 인한 우환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것이 좋다.

아프거나 어지러움을 느껴 넘어지는 꿈

건강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평소 혈압이 높거나 피로가 쌓여있지는 않은지 생각 해 볼 필요가 있다.

구덩이에 걸려 넘어지는 꿈

불법을 저지르는 것으로 해석 한다. 부정한 일에 개입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다.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지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을 실패하고 현재의 지위를 잃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마무리

지금까지 넘어지는 꿈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의미의 꿈이라면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면 되고 

그렇지 않은 꿈이었다면 조금 더 신중한 하루를 보내면 됩니다. 

꿈해몽에 너무 의미부여 하기 보다는 재미로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들 좋은 꿈 꾸세요 

 

2022.03.09 - [주관적 이야기/꿈 이야기] - 뱀에게 물리는 꿈, 뱀 관련 꿈해몽 총정리

 

뱀에게 물리는 꿈, 뱀 관련 꿈해몽 총정리

뱀에게 물리는 꿈, 뱀 관련 꿈해몽 총정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꾸는 꿈 중 하나가 바로 뱀꿈이라고 하네요. 예로부터 뱀과 관련된 속담도 많고 산이 많은 나라이다 보니 뱀이 유독 많았기 때

renereneki.tistory.com

2022.03.08 - [주관적 이야기/꿈 이야기] - 운동선수에게 사인 받는 꿈. 국가대표, 운동선수 꿈 해몽 총정리

 

운동선수에게 사인 받는 꿈. 국가대표, 운동선수 꿈 해몽 총정리

국가대표, 운동선수 꿈해몽 총정리 꿈에서 운동선수가 나오거나 국가대표가 나오는 꿈을 꾸셨나요? 올림픽에 나왔던 선수들 또는 좋아하는 축구선수나 야구선수 등이 나오는 꿈을 꾸셨을지도

renereneki.tistory.com

2022.01.13 - [주관적 이야기/꿈 이야기] - 회 먹는 꿈, 물회 먹는 꿈 등, 회 관련 꿈해몽 총정리

 

회 먹는 꿈, 물회 먹는 꿈 등, 회 관련 꿈해몽 총정리

회 먹는 꿈, 물회 먹는 꿈 등, 회 관련 꿈해몽 총정리 오늘은 회와 관련된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것으로 음식을 먹는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회를 꺼려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renereneki.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