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TIP

네이버 댓글 이모티콘[퍼스나콘] 변경 방법

by niHoo. 2021. 10.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보면 나오는

바로 이 그림을 퍼스나콘이라고 하는데

 

아무런 설정 없이 댓글을 달다보면 

너무 아재가... 댓글 다는듯한 느낌이 들죠 ㅋㅋㅋㅋㅋㅋㅋ

 

가끔씩은 저 아저씨 그림을 눌러서 

이런 그림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서 댓글을 적기도 하지만

나중에 다시 적을때는 어김없이 아저씨가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죠!

 

붉은 네모 속 퍼스나콘은 제가 설정해둔것으로 

따로 설정 안한 여러분들은 저 그림들은 없을거예요

전 당근을 쓰고 있답니다 ㅎㅎㅎ

 

이제 저 아저씨와 이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PC기준으로 알려드릴텐데

모바일에서는 먼저

블로그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쭉쭉 내려요 

그 다음엔 빨간 줄로 표시 된 PC버전으로 보기

이걸 눌러주세요!

그럼 컴퓨터에서 하는것과 같으니 

이제 컴퓨터를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1. 관리로 들어간다

프로필 아래에 보이는 관리를 눌러주세요!


2. 꾸미기설정 - 퍼스나콘

관리를 들어가면 상단의 꾸미기 설정을 누르고

퍼스나콘을 눌러주세요!

 

이정도면 거의 90%는 다 한거예요 

조금만 더 따라오세요

 

 

무료 퍼스나콘 전체보기를 눌러보면

아래 사진처럼 엄청 많은 퍼스나콘이 있어요

왼쪽 카테고리에서 골라도 되고

인기있는 무료 퍼스나콘에서 골라도 됩니다

일단 원하는 퍼스나콘을 골라보세요!

 

저는 인기있는 퍼스나콘에서

[하트 우체통]을 선택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하트우체통을 클릭하면

세트라서 여러가지 퍼스나콘이 딸려오네요

모두 다 담고 싶으면 

체크박스의 체크를 그대로 유지 하면 돼요

전 아래의 딸려 온 퍼스나콘은 해제하고

하트우체통만 담아볼게요!

 

하트우체통만 선택 한 채로 블로그에 담기를 눌러요

 

그러면 아래 팝업창이 뜨는데

[대표퍼스나콘으로 설정]을 눌러주세요

자, 여기까지 했다면 다 끝났어요

대표퍼스나콘으로 설정을 누르면

지금 확인? 뭐 이런 버튼이 뜨는데

해도 되고 안해도 돼요 

꾸미기 설정 - 퍼스나콘으로 들어가보면

대표 퍼스나콘에 방금 설정 한 하트 우체통이 있는게 보이죠?

 

그리고 아래에 댓글용 퍼스나콘

댓글에서 기본 퍼스나콘을 함께 사용하시겠습니까?이란 물음에

사용이 체크 되어 있다면 

 

이제 다음부터는 아저씨 퍼스나콘이 아니라

직접 고른 퍼스나콘이 자동 설정 된답니다 

 

다 잘 따라 하셨죠? 그럼....

 

끝!!

728x90
반응형

댓글